내용증명 작성방법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고 나면 내용증명 작성방법을 이해할 겁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
내용증명은 따로 양식이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타인과 어떤 분쟁이 발생했을 때 법적 조치 전 가장 먼저 취할 수 있는 조치이며 내용증명 자체로는 법적 효력은 없지만 법원에서 증거자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내용증명의 내용에는 아래필수조건을 정확하게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 발송일자
- 수신자 인적사항(회사,주소,이름)
- 발신자 인적사항(회사, 주소, 이름)
- 육하원칙에 의한 사건 경위
내용증명의 제목은 사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ㅇㅇ최고서 또는 ㅇㅇ통보서 등으로 작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재 상황과 피해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육하원칙에 의하여 간단명료하게 작성합니다.
내용증명 발송방법 2가지
내용증명의 발송방법은 우체국 직접 방문 발송과 온라인 발송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우체국 방문 발송방법
내용증명 3장을 작성하여 우제국 내용증명 간인을 한 뒤 우체국에 거 내용증명 형식으로 발송하게 됩니다 이때 1통은 수신인, 1통은 발신인, 1통은 우체국에서 보관하게 됩니다.
우체국 온라인 내용증명 발송방법
- 우체국 홈페이지 우편 메뉴에서 증명 서비스를 선택하면 내용증명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 우체국 내용증명 발송서비스는 내용증명 작성과 발송까지 한번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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