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

mbti 성격 테스트 바로가기 및 mbti 해석

by 핫 이슈 2023. 10. 31.

mbti 성격 테스트 바로가기 및 mbti 해석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개인의 심리적 선호도와 특성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인기 있는 성격 평가 테스트입니다. 이는 칼 융(Carl Jung)의 성격 유형 이론을 기반으로 하며 사람들이 세상을 인식하고, 결정을 내리고,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최근 MBTI 테스트를 받은 사람으로서 저는 MBTI 테스트가 갖는 의미와 그것이 내 삶의 다양한 측면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BTI 테스트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을 살펴보고 그것이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MBTI 무료 검사를 받을수 있습니다.

📌MBTI 성격테스트 바로가기

 

MBTI  테스트 해석

분석가형, 외교관형, 관리자형, 탐험가형의 4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탐험가형

탐험가형으로 장인, 모험가, 사업가, 연예인 등으로 구분을 합니다.

  • ISTP: 대담하면서도 현실적인 성격으로, 모든 종류의 두구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장인
  • ISFP: 항상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유연하고 매력 넘치는 예술가
  • ESTP: 위험을 기꺼이 감수하는 성격으로, 영리하고 에너지 넘치며 관찰력이 뛰어난 사업가
  • ESFP: 즉흥적이고 넘치는 에너지와 열정으로 주변 사람을 즐겁게 하는 연예인

 

관리자형

관리자형으로 현실주의자, 수호자, 경영자, 집정관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 ISTJ: 사실을 중시하는 믿음직한 현실주의자
  • ISFJ: 주변 사람을 보호할 준비가 되어 있는 헌신적이고 따뜻한 수호자
  • ESTJ: 사물과 사람을 관리하는데 뛰어난 능력을 지닌 경영자
  • ESFJ: 배려심이 넘치고 항상 다른 사람을 도울 준비가 되어 있는 성격으로 인기가 많고 사교성 높은 마당발

 

 

 

외교관형

외교관형으로는 옹호자, 중재자, 선도자, 활동가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 INFJ: 차분하고 신비한 분위기를 풍기는 성격으로, 다른 사람에게 의욕을 불어넣는 이상주의자
  • INFP: 항상 선을 행할 준비가 되어 있는 부드럽고 친절한 이타주의자
  • ENFJ: 청중을 사로잡고 의욕을 불어넣는 카리스마 넘치는 지도자
  • ENFP: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성격으로, 긍정적으로 삶을 바라보는 사교적이면서도 자유로운 영혼

 

 

분석가형

분석가형으로는 전략가, 논리술사, 통솔자, 변론가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 INTJ: 모든계획을 세우며 상상력이 풍부한 전략가
  • INTP: 지식을 끝없이 갈망하는 혁신적인 발명가
  • ENTJ: 항상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내는 성격으로, 대담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의지가 강력한 지도자
  • ENTP: 지적 도전을 즐기는 영리하고 호기심이 많은 사색가

 

 

 

나의 성격유형 찾기

 

 

NBTI 테스트가 나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주된 이유 중 하나는 나 자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테스트를 치르면서 저는 INFP, 즉 내성적이고 직관적이며 감정이 풍부하고 인식력이 뛰어난 개인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지식은 나의 강점, 약점, 개인적 성장 영역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내 성격 유형을 이해함으로써 비슷한 특성과 경험을 공유하는 다른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타당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자기 인식 강화

MBTI 테스트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자기 인식을 향상시키는 능력입니다. 내가 선호하는 사고 방식과 행동 방식을 인식함으로써 내가 특정 상황에 반응하는 이유와 특정 활동이나 직업에 끌리는 이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기 인식 덕분에 저는 개인 생활과 직업 생활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창의적이고 독립적인 환경에서 성공한다는 것을 알면 이러한 선호 사항에 맞는 진로나 취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내 성격 유형이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이해함으로써 관계를 더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및 관계 개선

MBTI 테스트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 및 관계를 향상시키는 능력에 있습니다. 다양한 성격 유형을 이해함으로써 나는 내 의사소통 스타일을 조정하여 서로 다른 선호도를 가진 사람들과 더 잘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협업을 촉진하고 갈등을 줄이며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 더 강력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향적인 사람들이 사회적 상호작용과 브레인스토밍 세션을 즐긴다는 것을 알면, 나는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그들의 아이디어를 공개적으로 공유하도록 장려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직업 선택에 대한 통찰력 얻기

MBTI 테스트는 직업 선택과 선호도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나의 성격 유형을 이해함으로써 나의 강점과 관심에 맞는 분야나 직업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식은 정보에 입각한 진로 결정을 내리고, 성취감을 가져오는 기회를 추구하고, 불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길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NFP로서 저는 창의적이고 인도주의적인 추구에 매력을 느꼈고 이는 글쓰기, 상담 또는 사회 복지 분야의 직업을 탐색하려는 결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개인적 성장 수용

마지막으로 MBTI 테스트는 개인적 성장을 포용하도록 격려해주었습니다. 내 성격 유형을 이해하면 내 타고난 성향이 밝혀지는 동시에 내가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영역도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영역을 인정하고 해결함으로써 나는 기술의 범위를 넓히고 보다 다재다능한 개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내성적인 사람으로서 나만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개인적, 직업적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사회적 상호작용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MBTI 테스트는 나의 성격 유형과 선호도를 이해할 수 있는 틀을 제공함으로써 내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것은 나의 자기 인식을 향상시키고, 의사소통과 관계를 개선하고, 직업 선택을 안내하고, 개인적 성장을 장려했습니다.

 

MBTI 테스트는 자신을 이해하는 하나의 도구일 뿐이지만 자기 성찰과 자기 개선을 위한 귀중한 자원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MBTI 테스트를 통해 얻은 통찰력을 활용하여 내 삶의 다양한 측면을 헤쳐나가며 자기 발견의 여정을 이어나가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