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

교통사고 마디모 프로그램 신청방법

by 핫 이슈 2022. 8. 22.

교통사고 마디모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주 경미한 사고가 났는데 상대방이 대물은 물론 대인 접수까지 하고 과잉진료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만들어진 제도가 교통사고 마디모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마디모 프로그램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교통사고 마디모 프로그램 이란?

    과다진료 및 보험사기 등 경미한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 여부를 판단하는 프로그램으로 교통사고가 난 상황을 재연하여 재연하여 교통사고 원인 등을 분석하여 부상 정도를 예측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마디모 프로그램은 네덜란드 응용과학 연구기구에서 개발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09년 도입되었습니다.

    교통사고 마디모 프로그램 신청방법
    교통사고 마디모 프로그램 신청방법

    단순 교통법규위반도 자동차 보험료 할증의 원인이 됩니다

    ▶자동차 보험 할증기준

     

    무인단속 카메라 속도위반 허용속도 궁굼하다면 ↓

    ▶속도위반 단속기준 허용속도

     

    교통사고 마디모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

     

     

    마디모 프로그램은 아주 경미한 사고인데도 불구하고 과도한 피해보상을 한다고나 과잉진료를 막이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사례에 해당하는 경우 마디모 프로그램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차량 정차 중 출발 또는 후진 시 경미하게 추돌하는 경우
    • 운행 과정에서 경미하게 접촉한 경우
    • 충돌 충격에 비해 상식 이상의 피해보상을 하는 경우 등

    교통사고 마디모 프로그램 신청방법?

    마디모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끼고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간략한 절차만 거치면 가능하며 아래와 같은 진행상황을 거치게 됩니다.

    1. 경찰서 교통사고 접수 후 담당 조사관에게 마디모 프로그램을 신청(사진 및 증거자료 제출)
    2. 경찰서 출두 후 피해자와 가해자가 양쪽 모두 조사를 받습니다.(사건 관련 진술서 작성)
    3. 마디모 프로그램은 대인 접수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결과 통보

    마디모 신청 결과는 빠르면 4주 이내 길게는 3개월 정도 소요가 되며 프로그램 결과 상해 가능성이 매우 낮다면 부상자 0명으로 판정이 나며 이때는 대인 접수를 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대인 접수 전 마디모 프로그램을 신청하였다면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피해자는 본인 비용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마디모 프로그램의 한계

    마디모 프로그램을 돌린다고 해서 모두 구제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의사의 진단서를 더욱 신뢰한다는 약점이 있으며 아주 경미한 교통사고 일 경우 약 30%~40% 정도가 구제를 받지만 명확한 입증자료(사진, 동영상)등이 첨부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경미한 교통사고인데도 불구하고 과도한 치료비나 보상을 요구할 경우 대처할 수 있는 교통사고 마디모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사고 가해자일 경우 치료와 보상을 해주는 것은 당연하지만 피해자들도 양심적인 보상청구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과속, 교통법규, 신호위반 과태료 미리 확인해보는 법

     

    과속,교통법규,신호위반 과태료 미리 확인해보는법

    운전을 하다 보면 교통법규위반을 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은 제한속도가 30km라 깜박하면 위반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교통위반은 대부분 무인카메라가 단속을 하는데 내가 위

    vativ.tistory.com

    [교통민원 24] 이파인 스미싱 문자 보이스피싱 조심하세요

     

    [교통민원24] 이파인 스미싱문자 보이스피싱조심하세요

    보이스피싱의 방법이 정말 교묘해지네요 나름 보이스피싱에 공부를 좀 했다고 생각했지만 저도 이번에 당할뻔했습니다. 현재 [교통민원 24]를 사칭한 스미싱 문자가 돌고 있습니다. 혹시나 아래

    vativ.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