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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생활정보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샘플양식과 발급방법

by 핫 이슈 2022. 8. 24.

 

작년 2021년 11월 19일부터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교부가 의무화되었습니다.따라서 임금을 지급할때는 급여명세서 즉 임금명세서를 의무적으로 교부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샘플양식과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교부를 하지 않으면

사용자는 임금을 지급할때 근로자에게 임금의 구성항목, 계산방법, 공제내역 등 필수사항이 기록된 임금명세서를 교부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시 아래와 같이 과태료가 부과 되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하며 과태료는 1인 마다 부과 되며 최대 500만원까지 부과됩니다. 

 

급여명세서 미발급 벌금
급여명세서 미발급 벌금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필수기재사항

급여명세서는 아래와 같은 필수기재사항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 근로자 정보(이름,생년월일, 직책등
  • 임금지급일 급여(임금)총액및 항목별 금액(기본급, 수당, 상여금, 성과급 등)
  • 임금 항목별 계산방법 공제하는 항복별 금액과 총액 등 공제내역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발급방법및 양식

 

 

위 필수사항이 모두 기재되어 있다면  e-mail이나 핸드폰 문자 발송도 허용 되며 양식에 무관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아래의 급여명세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급여 명세서 샘플다운받기

 

급여명세서 샘플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샘플

급여명세서 샘플과 미지급 벌금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 보았습니다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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