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작성방법과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사직서는 일반적으로 회사를 그만둘 때 제출하는 양식입니다. 사직서 작성방법에는 따로 양식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아래와 같이 사직서 작성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사직서 작성방법
서두에 언급했듯이 사직서는 다니던 회사를 퇴사할 때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사직서 양식은 정해진 것이 없지만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양식이 있다면 그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시면 되며 만약 양식이 없다면 제공해 드리는 양식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사직서 양식은 정해진것이 없기 때문에 이름, 부서, 퇴사 일등을 간략히 작성하면 되지만 퇴사 사유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퇴사시 퇴사 사유에 대해서는 대부분 구두로 직장상사에게 퇴사 이유에 대해서 말을 하고 퇴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입니다 따라서 퇴사 사유는 구체적으로 작성할 필요는 없으며 아래 두가지 정도로 간략히 작성하여도 됩니다.
- 개인적인 사유
- 일신상의 이유
만약 자진퇴사의 경우 실업급여는 받을 수 없습니다.
사직서 제출이유가 자진퇴사라면 실업급여는 지급받을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실업급여 지급요건에 대해서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아래 두가지 사직서 양식을 첨부하여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사직서 양식은 두 종류이며 적당히 상황에 맞는 양식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