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경력증명서는 이직을 할때 나의 경력을 가장 쉽게 검증받을수 있는 문서입니다. 오늘은 경력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2가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목차
경력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 회사 담당부서에 요청을 하는 방법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발급받는 방법
- 근로복지공단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회사 담당부서에 요청하는 방법
경력증명서를 발급받기 가장 쉬운방법은 다니던 직장의 담당부서에 경력증명서 발급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근로복지 공단에서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근로복지공단에서도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을수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직접 발급받는 방법
국민연금 가입내역으로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 직장에서 경력증명서 발급이 불편하다면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직접 발급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게 경력증명서를 직접 발급받을수 있을 것입니다.
경력증명서를 직접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야 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를 선택했다면 우측하단에 개인서비스 메뉴들이 보일것입니다. 이곳에서 가입증명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가입증명서 발급을 선택하면 간편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카카오또는 네이버등 편한 방법을 찾아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첫번째 가입증명서를 선택하고 발급받으면 되겠습니다. 발급받은 경력증명서는 프린터로 인쇄는 물런 팩스전송,전자증명서등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는 국민연금 수급증명,개인회생신청용확인서등 다양한 문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직시 필요한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