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021년 11월 19일부터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교부가 의무화되었습니다.따라서 임금을 지급할때는 급여명세서 즉 임금명세서를 의무적으로 교부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샘플양식과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교부를 하지 않으면
사용자는 임금을 지급할때 근로자에게 임금의 구성항목, 계산방법, 공제내역 등 필수사항이 기록된 임금명세서를 교부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시 아래와 같이 과태료가 부과 되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하며 과태료는 1인 마다 부과 되며 최대 500만원까지 부과됩니다.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필수기재사항
급여명세서는 아래와 같은 필수기재사항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 근로자 정보(이름,생년월일, 직책등
- 임금지급일 급여(임금)총액및 항목별 금액(기본급, 수당, 상여금, 성과급 등)
- 임금 항목별 계산방법 공제하는 항복별 금액과 총액 등 공제내역
급여명세서(임금명세서)발급방법및 양식
위 필수사항이 모두 기재되어 있다면 e-mail이나 핸드폰 문자 발송도 허용 되며 양식에 무관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아래의 급여명세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급여명세서 샘플과 미지급 벌금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 보았습니다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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