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주민등록 등본, 주민등록 초본을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만 본인 확인이 가능한 내국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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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주민등록 등본 초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본인에 대해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정부24를 지원하는 프린터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사망자의 주민등록 초본, 주민등록등본은 온라인 발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주민등록 등본, 주민등록 초본 발급받는 법
공고
온라인으로 주인 등록 등본과 초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정부 24 홈페이지에서는 주민등록 온라인발급외 건축물대장,토지대장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부24 메인 페이지 중간 정도에 자주 찾는 서비스 항목에서 주민등록 메뉴에 진입을 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 팝업창이 나타나면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발급의 경우 1통 400원의 발급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발급신청은 회원가입을 하거나 비회원으로도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주민등록 등본, 초본 발급 신청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비회원이라도 공인인증서 또는 공동 인증서 등의 본인 인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비회원 신청을 선택하셨다면 위와 같은 필수 입력사항을 입력하게 되며 아래 3가지를 선택 후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 주민등록상의 주소 입력
- 발급 형태 발급 및 선택 발급(과거 주소 포함 불포함)
- 수령 방법
발급신청이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이 간편 인증을 하게 됩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등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인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 출력을 하게 됩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온라인으로 주민등록 등본과 같은 관공서 발급 문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정부 24 지원 프린터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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